자격증/무선설비기사

[무선설비기사 필기] 필기 준비과정(1)-공부했던 교재

메모림 2019. 10. 25. 00:00

안녕하세요. 메모림입니다 :)

 

티스토리 운영하면서 쓰는 첫 게시물을 

자격증 이야기로 준비했습니다!

 

모든 사람 막론하고 자격증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특히 대학생들은 취업을 위해 자격증을 많이 따곤 합니다.

 

(저도 이런 사람들 중에 한 사람입니다...)

(☆☆취뽀..모두 화이팅하자구욧..☆☆)

 

본론으로 들어가,

제가 '무선설비기사' 자격증을 어떻게 준비했는지!

그리고 시험은 어떻게 봤는지!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슬슬 이번년도 4회차 실기 시험도 다가와서 갑자기 기사 자격증 게시물을 올리고 싶었네요 :0 )

 

*메모림의 무선설비기사 자격증 합격과정 요약*

 

1) 필기 한 번에, 실기 두 번 만에 합격

2) 필기합격 시기: 2018년 2회차 시험

3) 실기합격 시기: 2018년 4회차 시험

4) 필기는 혼자 공부, 실기는 학원!

 

오늘은 필기를 공부하며 어떤 교재를 사용했는지 말씀드릴게요!

(주관적인 견해가 다소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사 수험서로 많이 알려져 있는 출판사 중 하나인 '세화 도서출판' !

저는 이 책으로 공부를 했고,

필기 개념서와 과년도를 같이 사서 공부했습니다.

 

세화 무선설비기사 책입니다.

 

두 권 합치면 7만원에 육박하는 돈이 듭니다.

사실 저 같은 대학생이 사기에는 금액이 조금 나갑니다 (그걸로 뜨끈한 국밥을 몇 십 그릇 먹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는 왜 두 권을 샀을까요?

 

1. 제가 기사는 처음이라..

 

'과년도만 사서 일주일만 돌리면 필기 붙는다!'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시간이 너무 촉박하다 하시는 분들은 이런 방법으로 공부해서 필기 합격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제 주변에도 있어요... (밥먹고 과년도만 풀고 외우고 하시는 대단한 분들...)

 

하지만 저는 기사 자격증을 처음 준비하는 시기였기 때문에

어느정도 안전장치(?)를 설치할 필요성을 느꼈습니다.

(사실, 필기부터 떨어지면 약간...아니 아주 많이 슬프잖아요 ㅠㅠㅠㅠ

그래서 정석대로 개념 공부하고 기출 문제를 푸는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2. 신유형 어서와~

 

시험 유형이 2016, 2017년이 넘어가면서 새로운 유형이 조금씩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새로운 유형은 기본서를 잘 공부해 놓으시면 좋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문제가 나오기도 합니다..

제가 시험 볼 때도 신유형들이 나왔었는데

기본서 공부한 것들로 거의 다 커버가 되었습니다!

(근데 기존 과년도 돌리던 거에서 비가 내렸습니다...왜 그랬을까요 제 자신..?)

저의 경험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무선설비기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3. 머릿속에 정리가 안된다 안돼!!!

 

과년도의 장점은 다양한 N개년의 문제를 풀 수 있고 상세한 설명까지 제공된다는 것입니다.

(세화의 장점이 해설이 상당히 자세합니다. 그래서 과년도로 돌려도 된다라는 말이 나온 걸지도..?)

하지만 한 과목별로 정리를 하기가 조금 힘듭니다. 겹치는 것도 있고! (생각보다 많습니다. 정리할 게 생각보다 없을 수도 있어요.)

과년도에서 한 과목을 싹 정리하고 싶으면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시험지를 다 봐야합니다 (끔찍..작년 과년도 교재 775p던데요..)

왔다갔다가 싫다, 노트정리를 잘 못한다 하시는 분들은 편안하게~ 개념서를 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개념서도 3개년 정도 기출이 있으니 개념 공부하시다가 문제 푸시면 됩니다 ㅎㅎ

 

 

[요약]

 

-많은 사람들이 쓴 '세화' 책을 써서 공부함!

-개념서와 과년도를 같이 공부하는 것을 추천!

 

[ 다음 게시물에서는 공부기간과 공부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

 

저는 이런 방법으로 공부를 했지만

각자 사람에게 맞는 방법은 다르니

자신의 공부 스타일에 맞게 적용하시고

가볍게 참고하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