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ING/grandMA3
-이번 시간에는 페이저를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컬러디졸브 이펙트를 만들어보는 예제를 직접 만들어 보겠습니다.
-속성을 어떻게 적용하느냐에 따라 거의 무한한 이펙트를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는 효과 중 하나입니다.
-페이저가 무엇인지 궁금하시면 아래 게시물을 눌러주세요!
https://a-room-e-m-o-r-y.tistory.com/30
[GRAND MA3 on PC] 09. Phaser(이펙트) 기본(1)
-phaser: GrandMA3의 새로운 기능입니다. 이 페이저 기능이 생김으로써 MA2와 도드라지는 차이를 만들어 냅니다. MA2에서 effect와 chaser를 만드는 기능과 같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페이저의 주요 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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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RA 600 장비를 12대 100%로 DIM만 올려둔 상태. (창 설정은 참고용입니다. 0.75배 화면을 이용해 창을 구성해 많은 풀이 담긴 것이니 참고해주세요.) 컬러 프리셋 풀을 이용해 레드컬러를 클릭한다. 이 상태로 인코더 바에 있는 오른쪽 화살표를 눌러 두번째 스텝으로 이동한다. 컬러 프리셋에 있는 그린컬러를 누른다. 페이저 에디터에 두 번째 스텝이 활성화되었으며 3D 화면에는 레드와 그린이 디졸브되는 효과가 만들어진다. 아까와 동일한 과정으로 인코더 바에 있는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해 세번째 스텝으로 이동한다. 컬러프리셋에 있는 블루컬러를 누른다. 세 컬러가 디졸브되는 효과가 완성되었다. 페이저 에디터에 있는 1D 그래프를 참고하면 수치상 이해가 쉽다. 또는 FIXTURE 메뉴 상에 있는 R, G, B 값이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것을 확인하면 컬러 변화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모든 스텝을 선택하고 라이트 위치를 이동해 원 모양의 배치를 만들어보았다. 이 때 POSITION의 값은 ABSOLUTE값으로 설정해야 한다.